안녕하세요...
문서작성부문... 문서작성능력...
먼저,
문서작성의 흐름에 대한 이해가 중요할 듯 싶습니다.
관련하여 문서 작성의 흐름를 보면...
직장 상사나 회사 내 업무상 문서작업할 주제가 있다면...
데이터조사 => 정보수집 => 환경분석 => 전략수립 => 문서구상/기획 => 문서작성(워드작업) => 보고
결론적으로...
문서작업을 수행하는 자가 고졸사원이라면...
단순 문서작업(워드작업)에 필요한 모스, 컴활, ITQ 등이면 충분합니다.
하지만 대졸사원이라면 단순 워드작업이 아니라 기획능력입니다.
즉, 분석력/사고력 등으로 전략기획실무, 엑셀데이터분석, 마케팅조사분석 자격증 등이 중요합니다.
또한, 이런 문서작업과 관련된 자격증도 중요하겠지만
더욱 중요한 것은 자기소개서를 얼마나 논리적으로 잘 작성하는가
그리고 이러한 각종 문서기획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이 있는가가 더더욱 중요합니다.